기나긴 스토리가 연결되는 소설을 더 좋아해서 수필이나 자기 계발서, 처세술 등의 책은 잘 안 읽게 되는데, 친구의 강강추로 읽게 된 "부자의 언어"
단순히 "부자가 되려면 이렇게 해!"가 아니라 여러 가지 재미있는 설정과 스토리들을 넣어서 읽기에도 지루하지가 않고, "오~~~ 이것이 진정 부자의 마인드인가"하고 감탄하며 읽게 되네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고, 오늘은 <1부 매일의 씨앗>의 좋은 글귀들을 공유할께요^^
1. 부를 추구하라
친구들이 그에게 말했다. "인생에는 돈보다 중요한 게 많아. 왜 그렇게 일에 매달려?"
"진정으로 돈보다 중요한 게 훨씬 많지." 정원사는 친구들의 말에 동의했어. "하지만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어.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돼." (p.15)
...
그는 늘 이렇게 말했다.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때,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돈이 없다면, 가장 사소한 문제가인생에서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p.15~16)
2. 심판의 날
정원사는 잠시 생각한 후, 관리인을 지그시 바라보았다. "아직 이해하지 못한 것 같군.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다네. 그럼에도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밖에 없어."
...
주어진 시간에 충실하고 게으름을 피우지 말라. 평생 황소같이 일하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고, 현명하게 일하고, 씀씀이를 관리하라. 존엄성을 잃지 말고 살아가되 가치 있는 명분에 기여하고, 어떤 사람이 될지 내면의 목소리를 따르라.
3. 효과 활동
효과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다... 계속 바쁘게 일하는데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행동으로 전환해야 한다.
...
나는 행동을 바꾸었다. 술과 유흥을 끊었고, 혼자 명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했고, 매일 운동을 했다. 엄격하게 식단을 관리했고, 돈과 관련된 특별한 목표를 종이에 쓰고 그림으로 그렸으며, 칠판에 목표를 붙여두었다... 내뱉은 말은 꼭 지켰다. 운전하는 동안 오디오북으로 자기 계발서를 들었고, 하루의 계획을 세웠고, 일하는 시간을 늘렸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고, 일하지 않는 시간에는 매 몸과 마음을 재충전했다.
...
내 삶이라는 정원은 번창했고, 나는 그것이 작은 행동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결과임을 깨달았다. 새로운 시각과 결심이 에너지를 모아 신비로운 결과를 낸다는 사실을 느꼈다.
4. 효과 시간
효과 시간이란 중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이다...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일을 양적으로 많이 하는, 노력의 시간이다.
...
이 이야기는 일상사로 인해 그저 흘려보내는 시간들을 조금 더 활용하고, 그렇게 꾸준히 효과 시간을 쌓아간 한 남자의 증언이다.
...
지금 일만으로도 너무 바빠 무언가 더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가? 진정 시간이 없는지 되돌아보라. 사실 모든 것은 본인의 선택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지금 상태를 유지하거나, 변화를 이끌거나.
...
오늘 보내는 한 시간이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